2019결혼박람회 일정 추천, 서울 및 일산지역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Master Benefit Clip Wedding Fair List 웨딩박람회는 협력업체의 수보다 퀄리티가 중요합니다.
매주 개최되는 행사들을 꼼꼼히 확인하여 시간 낭비 없는 우수 일정만 엄선하여 소개 드립니다!

최신업데이트 : 2019.07.07 17:50

혼인 준비에 소요되는 평균 기간은 약 6개월!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려면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 오늘은 순서대로 체킹 해야 할 리스트 작성법을 간략히 소개해드릴까 한다. 

  

상견례와 예식장 

  

레스토랑 선정 시에는 당사자보다는 양가 부모님 취향을 고려해 한식, 일식, 중식, 호텔 식당 등을 둘러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더불어 상견례에서 날짜 의논과 같은 중요한 부분을 다루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조용히 이야기할 수 있는 룸으로 예약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상견례에서 최종 예식 일을 정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식장 예약하기다. 교통, 식대, 웨딩 타임, 웨딩홀 디자인 등을 고려해야 하지만 기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예약 가능 여부가 더 중요하다.  

  

스드메 패키지 

  

최근에는 스드메 패키지를 많이 이용하는데 단독으로 하는 경우보다는 할인 혜택이 훨씬 크다. 스튜디오는 미리 샘플 사진을 본 뒤 콘셉트와 맞는 곳을 초이스 하고 드레스 투어는 꼭 3군데 이상을 보는 것이 좋다. 드레스 투어 전에 미리 본인이 원하는 드레스 타입을 몇 개 정해놓고 가면 고르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메이크업은 본인의 단점과 장점을 잘 부각시킬 수 있는 곳, 가격대가 합리적인 곳이 적합하다. 혼주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트 상품이 있는지 보고 가격대 격차가 크기 때문에 박람회, 코디네이터 등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드레스나 메이크업은 원장, 부원장, 실장 급으로 단계를 나누게 되고 일회성이지만 결혼 준비 비용에서 적지 않은 비율을 차지한다. 따라서 충분히 예산을 검토해 일정 선을 정해 놓는다면 합리적인 선택이 더 쉬울 수 있다. 

   

신혼여행 

  

신혼여행은 혼자 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비 신부와 신랑이 충분히 의논한 뒤 결정한다. 지역에 따라 우기인지 날씨를 고려하고 비자가 필요한 나라인 경우 미리 비자 발급을 해 두는 편이 유리하다.  



큰 유형으로 나누면 관광, 휴양, 자유여행, 배낭여행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나라와 유형에 따라 예산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예산을 선정한 뒤 초과되지 않도록 발품을 팔아 비교하는 것이 현명하다. 

  

마지막으로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에 빠질 수 없는 부분이 예물과 혼수다. 최근에는 간소화하거나 아예 생략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예산 편성 후 남은 것으로 준비하는 분들이 많다.


기획/그래픽 : MBC 웨딩페어 리스트

<알뜰한 결혼 준비의 시작, MBC 웨딩페어 리스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